강기윤 "교통사고 전국 1위 도로, 강남 교보타워 교차로"…"무서워서 다니겠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4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전국에서 교통사고 발생 건수 1위 도로는 서울 논현동 강남 교보타워 교차로인 것으로 드러났다.[사진=네이버 지도 스카이뷰 ]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지난해 교통사고 전국 1위 도로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교보타워 교차로’로 드러났다. 지방보다 서울의 주요 도로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특히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강기윤 의원이 23일 도로교통공단이 제출한 자료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논현동 ‘교보타워교차로’에서 모두 60건의 교통사고가 나 92명이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뒤 이어 49건이 발생한 서울 신사동 신사교차로, 46건이 발생한 영등포3가 영등포교차로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전국에서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도로는 서울에 집중돼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20곳 가운데 서울이 12곳으로 가장 많았고 대구가 4곳, 강원 2곳, 광주·경기 1곳 등으로 집계됐다.

강 의원은 “교통사고 다발지역 대부분은 교차로에 집중돼 있다”며 “교통사고가 빈번한 교차로에는 미끄럼 방지 포장, 과속방지턱 설치 등 다양한 안전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교통사고 전국 1위 도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교통사고 전국 1위 도로, 이거 어디 무서워서 교보타워 근처 다니겠나”, “교통사고 전국 1위 도로, 사람 많은 서울에 확실히 많네” “교통사고 전국 1위 도로, 신사동·영등포도 만만찮네” “교통사고 전국 1위 도로, 서울시장 특단의 대책 만들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