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 시동 걸어야”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2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무원연금 지금 개혁 못하면 다음 세대 부담’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새누리당은 22일 “이제는 개혁의 시동을 걸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공무원연금 충당부채는 이미 500조원에 육박하는 상황”이라며 “안전행정부에 따르면 내년도 예산안에서 약 3조원에 가까운 국민 세금을 공무원연금 적자를 보전하기 위해 편성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는 연금의 안정성과 미래의 국가 재정을 위해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논의해야 할 시점”이라며 “지금 개혁하지 못하면 다음 세대가 짊어져야 할 부담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지난 18일 당·정·청은 정책협의회를 통해 공무원 연금 개혁의 시급성과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며 “한국연금학회는 오늘 오전 10시에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으나 공무원들의 항의와 반대로 인해 중단됐다”고 밝혔다.

특히 “박봉에도 불구하고 국민과 공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는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충분히 잘 알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정부, 공무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공무원연금 개혁 절충안을 도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