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인문사회산학협력추진단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2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가톨릭대학교가 최근 인문사회산학협력추진단을 출범하고 인문사회계열 중심의 산학협력에 나섰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을 수행 중인 가톨릭대는 인문학과 공학을 접목하는 인문사회 산학협력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다.

인간과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휴테크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해서 확산시키는 것이 목표다.

최근 몇 년 간 가톨릭대는 인문사회계 교수의 산학협력 실적을 이공계 대비 두 배를 인정하고 이공계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캡스톤디자인 교과목과 현장실습을 인문사회계 전공의 정식 교과목으로 도입하는 등 인문사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관련 산업체들의 의견을 반영한 인문사회계 중심의 융복합전공도 개발해 운영 중이다.

추진단은 인문사회 산학친화형 교육과정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확산시키는 일에 주력할 예정이다.

전국 단위의 인문사회 산학협력 우수사례 공모전 및 포럼도 올해 말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해외 유수 대학들과 인문사회 산학협력을 위한 협정을 적극적으로 체결해 국제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추진단장을 맡은 김용승 가톨릭대 LINC사업단장은 “인문사회계와 이공계의 학제간 융합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모델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