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렌탈, 중고차 판매고객 위한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2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렌탈 오토옥션 전경사진[kt렌탈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kt렌탈은 자신의 차를 판매하려는 개인고객을 위한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는 개인고객이 kt렌탈 오토옥션에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의 차를 판매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차에 대한 고객희망가격과 경매장 매입제시가격 간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 경매 출품을 통해 차량의 정확한 가치를 판단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출품 경매를 통해 희망하는 가격으로 낙찰 시 낙찰 가격으로, 유찰 시에는 기존에 경매장에서 제시했던 가격으로 차량 판매가격을 보장해준다.

즉, A씨가 본인의 2011년식 그랜저HG 차량을 2300만원에 판매하기를 원하고 kt렌탈 오토옥션에서 제시한 매입가격이 2200만원인 경우 A씨는 우선 경매장(오토옥션) 개인 경매출품을 통해 중고차 딜러들에게 본인의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경매를 통해 2300만원 이상으로 낙찰 시 희망가격 이상으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고 유찰 시에도 최소 2200만원에 kt렌탈 오토옥션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경매를 통해 차량의 적정가격을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판매최저가격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의 차를 판매하려는 개인고객이라면 kt렌탈 오토옥션의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를 통해 경매 출품 및 판매가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유찰 시 판매가격 보장으로 거래를 진행하게 되면 출품료 및 탁송료 등의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경매장에 차량 판매 시 1~2일 내에 입금 및 명의이전이 완료되므로 개인고객의 금전적 손실이나 이전 지연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kt렌탈 중고차사업본부 장호기 본부장은 "직거래는 번거롭고 중고차 딜러를 통한 거래는 희망가격을 받기 어려워 중고차 판매를 망설이는 고객이 만족스러운 중고차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중고차 판매가격 보장제도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을 수 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는 서비스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24일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에 개장한 kt렌탈 오토옥션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자동차 경매장이다. 올해 말 차량보유대수 11만대 돌파를 앞두고 있는 kt렌탈이 kt금호렌터카를 통해 확보되는 연간 2만대 이상의 매각차량을 중고차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설립했다. 현재 중고차를 판매하고 있는 회원업체 대상으로 주 1회(매주 월요일) 공개경쟁입찰을 진행하여 자체적으로 직접 관리 및 점검한 최고 품질의 중고차를 유통하고 있다. kt렌탈 오토옥션은 국내 최고 수준의 규모와 믿을 수 있는 차량 품질, 투명한 이력관리, 정확한 정보제공, 온라인 참여방식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로 선진국형 중고차 경매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