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전시당, "권선택 대전시장 모든 책임지고 사퇴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2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직 시장을 둘러싼 검찰의 선거법 위반 수사 일파만파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사진=새누리당 대전시당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은 21일 오후 시당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권선택 대전시장은 모든 책임을 지고 스스로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지난 6.4 지방선거와 관련 권 시장 캠프 관계자들이 잇따라 선거법 위반혐의로 조사가 이뤄지고 구속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새누리당의 공식 반응이다.

이영규 대전시당 위원장은 "현직 시장을 둘러싼 검찰의 선거법 위반 수사가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면서 "대전시민 둘만 모이면 ‘시장 어떻게 될까’가 공통 화두다. 당적을 떠나 대전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어쩔 수 없이 이 자리에 선 착잡한 심정을 누를 수 없다"며 기자회견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난 6·4지방선거 당시 자원봉사자 60여명에게 3360만원을 살포한 혐의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권선택 대전시장 선거캠프의 홍보업체 대표 및 임원이 구속된데 이어 같은 혐의로 조직실장이 추가로 구속됐다. 여기에 이들을 관리한 관계자 2명에 대해서도 구속 영장이 청구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건의 핵심인 총무국장과 선거팀장은 긴급 수배 중"이라면서 "사정이 이 지경인데도 권선택 대전시장은 아무 말이 없다. 뭔가 더 나올 때까지 버티겠다는 얘기다. 이는 155만 대전시민을 볼모로 대전시장직을 유지하겠다는 말과 다름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 권 시장은 몰랐다고 우기고 싶겠지만,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수 천 만원의 불법선거 자금이 오가는데 ‘후보가 모르고 있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 설령 모르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당선을 위해 열성적으로 뛰었던 젊은이들이 줄줄이 교도소행인데도 ‘나몰라라’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지탄받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권 시장이 사퇴해야 하는 이유로 △부하 공무원들에 대해 령(令)이 서지 않는 시정공백 상태 △근소한 표로 당선됐기 때문에 이번 대규모 부정선거가 없었다면 당락이 뒤바뀌었을 것으로 왜곡된 선거를 바로 잡기 위해 △책임지는 공직자상 정립 △시장의 자질문제 등을 제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