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장인의 공예품 전시 및 판매 행사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0 03: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접 공예품 만들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우리나라 전통주, 떡방에 이어 우리나라 전통 공예 알리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신관 10층 문화홀에서 오는 23일까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동으로 ‘2014 공예플랫폼’ 전시를 펼친다고 밝혔다.

우리 전통 공예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가치를 재조명하는 ‘2014 공예플랫폼’은 광주요, 이소요, 이도, 이바돔 등 주요 유명 공예브랜드가 참여한다. 

우리 공예의 전통을 지켜오는 무형문화재 장인들의 공예품과 전통 공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진 작가의 아이디어가 깃든 공예품까지 우리 공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장이 될 예정이다.

목재와 장석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반닫이의 명인 박영배 소목장, 가는 대나무살을 촘촘히 엮어 발을 제작하는 조대용 염장, 한국 전통 칠기 기법을 바탕으로 화려하게 나전을 입힌 손대현 장인, 채화칠을 더한 최종관 명인 등 한국 고유의 전통 기법을 잇는 무형문화재 장인들의 작품이 펼쳐진다.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디자인 박람회인 메종&오브제(Masion & Objet)에서 큰 관심을 받았던 젊은 신진 공예작가들의 상품들도 함께 소개된다.

한국의 매듭을 주름가방에 접목해 휴대하기 좋은 가방을 만든 문유진 작가, 로마에서 초대 전시를 열고 헤롯백화점에서도 입점 러브콜을 받는 등 실력파 백자 작가 이지수, 한국의 차 문화를 단아한 다구로 선보이는 인현식과 조신현 작가의 공예품이 주목된다. 

전시되는 모든 공예품을 현장에서 구매도 할 수 있다.

이도, 이바돔의 일부 상품은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광주요는 30% 할인과 함께 이천도자축제 특가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작가들의 공예품 중 일부상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벤트와 볼거리도 다양하다.

고객이 직접 현장에서 한국 전통 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고, 작가가 직접 자신의 공예품에 대한 스토리를 들려 주는 등 한국 전통 공예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깊이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임훈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전통 식품, 전통주에 이어 전통 공예까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