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 ‘2014 체인지온@’ 제주 및 광주 개최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8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음세대재단]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세대재단이 진주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20일 제주와 24일 광주에서 각각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2014 체인지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 경남 진주에 위치한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촌놈 날다 Season 3: 오래된 새로운 것들’을 주제로 열렸던 ‘체인지온@GNTECH’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를 시작으로 각 지역 비영리 활동 현장의 미디어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한 체인지온@ 행사가 제주와 광주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0일 제주의 여러 비영리 기관들이 협력해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온@Sum은 제주시에 위치한 다음 본사에서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제주의 미디어 환경 그리고 장르 불문의 기발한 소통 ‘몬탁통통通’을 주제로 ‘제주 미디어 환경의 현황 및 발전방향’과 ‘제주의 비영리에 필요한 제주식 소통’에 대한 강연과 제주만의 특색 있는 미디어 활용 사례들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onoffmix.com/event/32867을 참고하면 된다.

그리고 24일 ‘두 번째 도미노의 움직임. 나비고치, 세상을 향해 날다’를 주제로 하는 체인지온@Movement 가 전남 광주에 위치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지역 미디어를 중심으로 진행됐던 비영리 활동기를 5분 동안 들어보는 오픈 세션과 ‘1년 후 자신에게 소망엽서 보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광주NGO센터를 비롯한 광주 지역의 파트너 기관들이 행사의 준비 및 진행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은 http://goo.gl/r0eC2N에 소개되어 있다.

‘체인지온@’은 다음세대재단이 매년 개최하는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ChangeON)’의 지역 단위 행사로 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사회 변화의 원동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나누는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이다.

IT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시민과 단체라면 누구나 체인지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각 지역별 행사 상황에 따라 온라인 신청 또는 현장 참여 신청 형태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체인지온@ 공식페이지(http://changeon.org/changeona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는 “다음세대재단은 체인지온@을 통해 각 지역의 다양한 미디어 활용 사례들이 발굴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제주 및 광주를 비롯한 다른 지역으로도 비영리 활동이 확산되는 네트워킹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