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1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조성…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색자전거 타기, 소방․구급체험, 암벽등반, B-boy 등 120여개 공연·행사

  • 광화문삼거리~시청까지 오전 7시~19시까지 교통통제, 대중교통 이용 당부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서울시는 서울 차 없는 날인 9월 21일 오전 7시부터 오후7시까지 세종대로(광화문 삼거리~시청 앞) 1.1km 구간에 차 대신 다양한 시민 참여프로그램과 시민 공연을 벌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차 없는 거리 구성은 녹색자전거봉사단연합을 비롯한 '2014년 서울 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가 담당했다. 또한, 시민 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단체, 시민, 기업의 참여로 친환경 체험, 에너지 절약, 재활용 만들기, 건강과 힐링 등 분야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준비된 테마거리는 총 4가지로 △따뜻한 거리 △안전한 거리 △꿈꾸는 거리 △숨쉬는 거리 이다. 

이외에도 청계천로와 청계광장에서는 사회경제적 장터가 운영돼 61개 시·군의 농수특산물을 직거래를 하며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날 차 없는 거리 구간에 있는 광화문, 시청 앞 버스정류장이 운영되지 않으며 해당지역을 통과하는 시내버스와 시티투어버스 노선은 인근 지역으로 우회해 운영된다.

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불가피하게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해당 지역을 우회할 것을 당부했다.

윤영철 서울시 기후변화정책관은 “평소 차로 가득했던 세종대로에서 시민의 아이디어와 참여가 만들어낸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대로(광화문삼거리⇒세종로사거리 : 편도) [사진=서울시 제공]
 

세종대로(세종로사거리⇔시청앞 : 양방향) [사진=서울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