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발견' 정유미, 눈물의 여왕 등극…실제같은 연기에 시청자도 '펑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2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유미/사진=KBS2 '연애의 발견']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 지난 16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 10회분에서 옛남친 강태하(문정혁)로부터 이별 통보를 받은 한여름(정유미). 그녀를 진짜로 사랑하게 된 태하의 진심으로부터 시작된 진짜 이별이었다.

이 과정에서 여름은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아버지에 대한 상처를 꺼내놓을 수 있었다. 절친인 윤솔(김슬기)과 도준호(윤현민)에게조차 교통사고로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거짓말을 했을 정도로, 여름에게 아버지의 자살은 받아들이기 힘든 사실이었다. 그래서 아버지의 산소인 수목장을 단 한 번도 다녀오지 않았고, 아직도 아버지의 기일 때마다 '반 미친' 사람이 되는 트라우마를 겪고 있었다.

그런데 이 상처를 아버지가 아꼈던 옛남친 태하가 꺼냈다. 태하가 찍어온 수목장의 아버지 나무 사진을 보며 후두둑 눈물을 떨어뜨린 여름. 태하는 "널 지켜주겠다는 아버지와의 약속 못 지켰다. 너하고 함께 있어줬으면 넌 아버지 죽음에 대해 사실대로 말했을 거다. 널 그렇게 만들어서 미안하다"는 진심을 전했다.

드디어 깊이 숨겨놓았던 상처를 드러내고, 5년 전에 받았어야 할 태하의 진심어린 위로를 받은 여름은 치유의 눈물을 쏟아냈다. 태하의 '체온'과 '눈물'과 '진심'에 어딘가를 헤매다가 다리를 뻗고 안심하게 된 것이다. "늦게 알아서 미안하다"는 진심어린 사과 끝에 이어진 태하의 이별 선언. "제대로 헤어지자"며 진심으로 그녀가 행복하길 바라는 태하의 마음에 여름은 또 한 번 눈물을 터뜨렸다.

연기인지 진짜인지 구별이 안갈 정도로 눈물을 쏟아낸 정유미. 이 과정에서 붉어진 눈과 코, 그리고 눈물범벅의 얼굴이 그대로 노출됐다. "감정을 이해하지 않으면 연기를 못한다"는 정유미의 진짜 눈물은 그래서 시청자들의 가슴에 더 와 닿았고, 그래서 시청자들도 함께 울 수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