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2-2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2: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행복청에서 심사한 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한 투시도]



아주경제 윤소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2-2, 3-3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2-2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주)토문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의 '소통의 매듭'이, 3-3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주)다인그룹엔지니어링건축 사무소의 '커뮤니티 밸리(Community Valley)'가 당선 되었다.

2-2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소통의 매듭' 은 공간이용 기능의 해석이 명확하고 기능별 평면 배치계획이 우수하다는 평가와, 3-3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커뮤니티 밸리(Community Valley)" 는 통합광장을 중심으로 곡선형 건축물이 편안함을 주며, 지역주민의 소통공간으로서의 매개체 역할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행복청은 이번 설계공모의 주안점을 건축사적 흐름에 부합되는 현대건축물로 공간계획의 탄력성과 시설이용의 편안함에 역점을 두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설계공모지침에서는 그동안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개선사항으로 대두 되었던 주차면 전면 지하배치와 법적주차대수 보다 월등히 높은 주차면(200%)을 확보하였고, 인근 주민의 문화적인 욕구를 해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공간 증설 하는 등, 분산되어 제약으로 작용한 용도별 사례를 면밀히 검토하여 특화된 설계안을 선정 하였으며, 건축물의 시공성 및 경제성에도 초점을 두어 특화된 설계안을 선정하였다.

이영창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현대건축의 경향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설계(안)이 선정되었다” 며 행복도시를 대표할 수 있는 아름다운 건축물로 완성 시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