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행복교육 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교육개발원이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14 행복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한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와 방과후학교・돌봄교실 박람회가 동시에 열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및 부대행사를 제공한다.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는 교육부와 교육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총 200여개 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별 부스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기부와 주요 교육정책을 소개하는 교육기부 주제관, 행복교육관도 운영한다.

체험 부스는 프로그램별 주제에 따라 총 8개 부문(창조과학, 행복충전, 건강안전, 문화열정, 미래설계, 나눔사회, 자연공감, 지식소통)으로 구성·운영하고 대학생 교육기부, 융합인재교육 등 특별 체험관도 운영한다.

참가기관에서는 다양한 공연 및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기부와 행복교육에 대한 포럼 및 세미나도 개최한다.

2014 방과후학교·돌봄교실 박람회는 전시공간 구성을 교육기부 박람회의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운영한다.

학교와 지자체, 기관 등 53개 기관이 마련한 63개 부스에서는 방과후학교 대상 수상 학교‧기관(단체) 및 지역별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한 학교‧기관(단체) 학생들의 활동작품과 수업교재 등을 전시하고 전시장 내 상설무대에서는 참여 학교들이 다양한 공연을 한다.

부대행사로는 방과후학교 정책포럼, 초등돌봄교실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해 방과후학교에 대해 관심을 가졌던 방과후학교 관련 기관․단체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4 행복교육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세부내용 및 프로그램 정보는 교육기부 매칭사이트(www.teachforkorea.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