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산업단지 출범 50주년 기념식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구로구 G밸리비즈플라자서 열린 기념식 참석…'산업단지의 창조경제 거점화' 3대 추진과제 제시

아주경제 주진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오전 구로구의 G밸리비즈플라자에서 열린 산업단지 출범 50주년 기념식에 참석, 국가경제와 산업단지 발전에 기여해온 기업인과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기념식은 1964년 9월14일 '수출산업공업단지조성법'이 제정되고, 이 법에 따라 최초로 지정된 옛 구로공단(현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착공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박 대통령은 기념식에서 산업단지가 지난 50년간 주력산업의 거점, 중소기업의 터전, 지역균형 발전의 기반으로서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온 것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산업단지를 젊은 인재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게 하기 위해 △기업수요 맞춤형 △근로자 친화형 △기술혁신 주도형 산업단지로의 전환 등 새로운 50년을 향한 '산업단지의 창조경제 거점화를 위한 3대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기념식에는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 김동철 국회 산업자원통상위원장, 여형구 국토교통부 2차관, 강남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