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FTA센터, '제6기 경기FTA종합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6 2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5기 수료식]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정석기)는 오는 29일까지 ‘제 6기 경기FTA종합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흥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들에게 무역 및 FTA를 체계적으로 강의하는 프로그램으로, 내달 6일~ 11월 5일까지 6주간(매주 월, 수) 시흥비즈니스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장기간 평일에 교육 수강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참여를 위해 야간에 편성했으며,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은 FTA 및 무역관련 종합 교육으로,관세와 수출입통관부터 산업별 HS코드 분류 및 FTA 원산지 판정 등 전문적인 실무 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과정을 마치면 경기FTA센터와 시흥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발급하는 수료증과, FTA활용 시 관세청으로부터 원산지관리전담자 자격요건인 교육점수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경기FTA센터 홈페이지(http://gfeo.or.kr/center/center.php)에서 하면 된다.

정석기 센터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도내 기업체 임직원들이 무역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오는 18일에는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FTA 초급자를 대상으로 한 FTA활용실무교육(기초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