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클래식 '2차 스타디움상' '팬 프렌들리 클럽'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0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리그[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축구장 잔디상태와 관중 수를 기준으로 시상하는 그린 스타디움(Green Stadium)상, 풀 스타디움(Full Stadium)상, 플러스 스타디움(Plus Stadium)상, 그리고 활발한 마케팅과 팬서비스를 펼친 클럽에 주어지는 팬 프렌들리 클럽(Fan-friendly Club)상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차 수상 구단을 선정했다.

이 4가지 상은 1차(1~12R), 2차(13~25R), 3차(26~38R) 등 기간별로 나누어 시상하며 연말에 시즌 전체를 합산해 종합시상을 한다. 또한 연맹은 위 4가지 상을 올해부터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를 각각 구분해 시상함으로써 K리그 챌린지 활성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풀 스타디움상’과 ‘플러스 스타디움상’은 2012년 실 관중 집계시스템 도입 이후 연맹과 각 구단이 가장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관중 유치’ 부분을 시상하기 위한 상이다. ‘그린 스타디움상’은 선수들이 최상의 상태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잔디 관리에 노력한 경기장 관리 주체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팬 프렌들리 클럽’은 연고지역 팬을 대상으로 가장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클럽에 주어지며 언론 대상 투표로 선정한다.

FC서울은 13R~25R까지 5차례의 홈경기에서 K리그 구단 중 가장 많은 평균 21,084명의 관중을 유치하며 ‘풀 스타디움’ 수상 구단으로 선정됐다. 전북 현대는 2014년 1차(1R~12R)기간 10,270명이었던 평균 관중이 2차(13R~25R) 기간에 15,898명으로 54.8% 증가해 ‘플러스 스타디움’ 수상 구단으로 선정됐다. 전북은 선정 기간 중 포항을 제치고 K리그 클래식 선두를 되찾고 매 경기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팬들의 발걸음을 경기장으로 향하게 만들었다.

‘팬 프렌들리 클럽’의 영예는 수원 삼성에 돌아갔다. 수원은 ‘팬들과 함께하는 클럽송 뮤직비디오 제작’ ‘영화관 여름 피서’ ‘팬 신혼부부 결혼 축하 세레머니’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고 선수단과 코칭스탭이 참여하는 드림캠프 클리닉, 토크쇼, 견학프로그램, 선수단 프리허그 등을 실시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홈구장 그라운드 관리 상태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아 ‘그린 스타디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인천축구전용구장은 K리그 구단 중 유일하게 구단의 경기장 관리팀이 관리를 위탁받아 직접 운영함으로써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게끔 최상의 그라운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연맹은 구단 행정의 객관적인 평가와 시상을 통해 구단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보다 적극적인 팬 서비스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