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해병대 수류탄 폭발사고...결국 1명 사망(종합2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6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상자 2명은 파편제거수술 위해 이송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 수류탄 투척교장에서 발생한 수류탄 폭발사고로 결국 훈련병 1명이 사망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16일 오전 10시 22분께 경북 포항시 오천읍 소재 해병대 교육훈련단 수류탄 투척교장에서 수류탄이 폭발해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병대 교육훈련단에 따르면 훈련절차와 과정을 준수하면서 통제소에서 통제를 받아 6개의 안전호에서 수류탄 투척 훈련 중이던 박모(19) 훈련병의 수류탄이 던져 구령 이후 오른쪽 손에 들고 있는 상태에서 폭발해 오른쪽 손목이 절단되고, 인근에 있던 또 다른 박모(19) 훈련병과 황모(26.중사) 교관이 파편상을 입었다.

부상자 중 오른쪽 손목이 절단된 박 훈련병은 위중한 상태로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으나 오후 4시 25분 결국 사망했다.
황 교관은 울산대학병원으로, 또 다른 박 훈련병은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되어 파편제거수술을 받고 있다.

해병대 관계자는 “현재 박 훈련병의 유가족들과 장례절차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며, “협의가 이뤄지면 장례를 치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25일 입소한 해병 1188기는 모두 1000여 명으로, 이날 훈련 3주차 수류탄 투척 훈련에 참가한 훈련병은 500여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자세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수류탄 폭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