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건국대 학생들에 장학금 3억원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6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4년 건국대 호반장학금 수여식이 16일 열렸다[건국대]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건국대는 호반장학재단이 16일 재학중인 건축, 부동산 분야 전공 학생과 가계곤란 학생 등 재학생 156명에게 장학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정관에서 열린 2014년 건국대학교 호반장학금 수여식에서 건국대에 재학 중인 건축, 토목, 부동산학과 장학생 14명, 성적우수 장학생 48명, 가계곤란 장학생 55명, 대학원 연구지원 장학생 39명 등 총 156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과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우현희 부회장, 전중규 호반건설 대표이사, 송희영 건국대 총장, 김용식 교학부총장, 이양섭 행정대외부총장, 민상기 대학원장, 삼조ENC 최영하 회장 등 건국대와 호반장학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호반장학재단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1999년 설립돼 지난 15년간 성적 우수학생 부문, 효행 부문, 소년소녀가장 등 다양한 부문의 5500명의 장학생들에게 91억원을 지급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장학재단 중 하나다.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호반건설의 이념을 바탕으로 인재양성을 위한 재원을 확보해 장학금 지원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호반장학재단은 장학금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호반건설 임직원과 장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 호반건설 봉사단(호반사랑 나눔이)과의 공동 봉사활동 등 각종 프로그램을 발굴해 장학생들의 인성 배양과 자질 함양도 돕고 있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은 “사회와 이웃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따듯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어떤 목표도 좌절과 장애를 겪지 않고 이뤄지는 법이 없고 자신에 대한 강한 믿음으로 어렵고 힘든 과정을 해쳐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희영 건국대 총장은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님의 따뜻한 사랑과 배려가 오늘날 많은 전문경영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이번에 본교 재학생들을 위해 베풀어주신 후원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양성과 학술연구 진작에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