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은 힘들다…유한킴벌리, '일맘'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5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료=유한킴벌리]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유한킴벌리가 일하는 엄마들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15일 유한킴벌리는 오는 23일 서울 신사동 광림아트센터에서 '일맘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맘은 매일 행복한 워킹맘을 뜻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일맘들의 행복지수가 예상보다 낮은 것에 기인했다.

실제 유한킴벌리가 2014년 실시한 '임신 및 육아와 관련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임신 및 육아과정 엄마들의 키워들 중 85% 이상이 '걱정, 고민, 힘듦'과 같은 부정적 단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행복, 기쁨'과 같은 긍정적 키워드는 14% 수준에 불과했다. 육아를 1년 이상 경험한 엄마들의 키워드도 80% 이상이 부정적인 단어로 분석됐다.

이에 유한킴벌리는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일맘들의 어려움을 사내에 공유했으며, 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들을 가족친화경영에 반영키로 했다. 일맘 상호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돕자는 공감대 속에서 자발적 여성네트워크인 'K-WIN'도 조직했다.

유한킴벌리 K-WIN은 일맘들의 어려움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활동으로 여성 사우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보다 즐겁고 도전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K-WIN의 회장인 이호경 전무는 "평소 일맘의 어려움을 들어줄 수 있는 긴밀한 네트워크가 절실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일맘 컨퍼런스'도 같은 맥락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