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반전 캐딜락, 한국지엠-GM코리아 한국 시장공략 통했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4 0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캐딜락 올-뉴 CTS[사진=GM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미국 시장에서 토종 럭셔리 브랜드로 유명한 GM그룹의 캐딜락은 그러나 국내시장에서는 거의 ‘무명’에 가까웠다. 적어도 지난해까지는 그랬다. 그러나 캐딜락이 달라졌다.

지난 6월 캐딜락을 국내에 수입 판매하는 GM코리아가 신차 올-뉴 CTS를 출시하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기 때문이다. GM코리아는 그 덕분에 지난 6월부터 급격한 판매량 상승을 보이고 있다.

1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 8월 GM코리아는 80대를 판매해 전달 39대 대비 105.1%, 전년 동월 14대 대비 471.4%나 증가했다.

GM코리아는 한국지엠의 자회사로 지난해까지 별도 경영체제를 유지했으나 올해 1월 조직개편을 통해 한국지엠과 통합 경영체제로 재편됐다. 이는 미국 GM 본사차원에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수입차 시장에서 캐딜락을 통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서겠다는 의미다.

국내 수입차 시장은 일본의 도요타나 독일의 폭스바겐 같은 대중차 브랜드가 순위를 다투는 통상적인 해외 시장과 달리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이른바 럭셔리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캐딜락 역시 충분히 국내에서 통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올-뉴 CTS 출시당시 밝혔던 한국지엠의 쉐보레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역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캐딜락은 인천 부평을 시작으로 인천 남구, 서울 성북구·영등포구, 용인 수지 등 기존의 쉐보레 매장에 캐딜락 모델들도 함께 전시·판매 할 수 있는 ‘복합매장’ 다섯 군데를 추가로 오픈했다.

아울러 기존에 서울 강남과 대전 및 부산에 있었던 캐딜락 단독 전시장 역시 새단장을 통해 올-뉴 CTS와 ATS 등을 중심으로 세일즈를 강화하고 있다.

GM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6월 출시된 올-뉴 CTS를 중심으로 ATS 등 기존 모델들까지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GM코리아는 지난 6월부터 TV광고 및 드라마 PPL 등 마케팅도 보다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빅3 완성차 업체인 GM의 럭셔리 브랜드인 캐딜락은 지난해 자국인 미국에서만 28%의 판매가 증가했고, 글로벌 판매로도 1970년 이후 역대 최대를 기록했을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장재준 GM코리아 사장은 지난 6월 올-뉴 CTS 출시 당시 경쟁 차종을 BMW의 5 시리즈나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로 잡고 향후 5년 내에 럭셔리 수입차 시장에서 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내세운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