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경기 판교에 ‘디자인 싱킹 혁신센터’ 설치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근혜 대통령, 하쏘 플래트너 SAP 회장 접견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3일 오전 독일에 기반을 둔 세계적 소프트웨어(SW) 기업인 SAP의 하쏘 플래트너(Hasso Plattner) 회장 일행을 접견하고 SW 분야 상호 협력 방안과 혁신적 기업가 양성을 위한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 혁신센터’ 설치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SAP는 지난해 매출액 23조6000억원, 고용자수 6만6000명 규모로 독일 주식시장 시가총액 1위 기업이다. 특히 전사적자원관리 및 공급망관리 SW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업 SW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하쏘 플래트너 회장 /청와대]

박 대통령은 이날 접견에서 산업 전반의 혁신에 있어 SW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독일의 제조업 혁신전략인 ‘인더스트리 4.0’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SAP 측과 제조업 혁신 및 SW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한국의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SAP가 상용화에 성공한 HANA 빅데이터 플랫폼과 같은 세계적인 성공사례가 많이 창출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SAP의 글로벌 비즈니스 SW 생태계를 기반으로 우리나라의 SW 개발자와 유망 창업기업(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세계로 공동 진출할 수 있도록 SAP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도 당부했다.

이와 관련, SAP는 SW 관련 벤처기업 육성과 혁신적 기업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디자인 싱킹 혁신센터’를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 인근에 연내 설치하는 내용을 담은 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