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추석 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포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 800세대에 선물 전달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 =에쓰오일(S-OIL)은 추석을 맞아 서울 마포구 이대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에쓰오일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누기’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에쓰오일 임직원 사회봉사단 100여명은 송편을 빚고 식료품과 생필품 등 선물 세트를 포장해 마포구 일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 800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사우디 유학생 30여명이 봉사활동을 함께했다.

봉사에 참여한 알감디 모하마드(국민대 3학년)씨는 “한국에 유학 온 지 4년 만에 처음으로 송편을 빚어본다”면서 “한국 최대의 명절인 추석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사랑의 송편 나눔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봉사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 이웃들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2007년부터 추석마다 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아울러 공장이 소재한 울산시에도 지난 1일 1억2000만원 상당의 쌀 1971포와 성금을 전달하고, 장애인단체와 시설에 1억1100만원을 기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