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美 NBC에 '꽃보다 할배' 포맷 수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종합콘텐츠 기업 CJ E&M의 인기 예능 시리즈 tvN '꽃보다 할배'(이하 '꽃할배')의 방송 프로그램 포맷이 한국 예능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미국 지상파 방송사에 수출됐다.

CJ E&M은 '꽃보다 할배'의 포맷을 배급사 Small World IFT를 통해 미국 지상파 방송사인 NBC에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NBC에서 방송될 미국판 '꽃할배'의 제목은 'Better Late than Never(더 늦기 전에)'로 미국 배급사인 Small World IFT가 해외 배급을 담당해 미국뿐 아니라 영어권 국가들에 예능 한류를 전파할 예정이다.

'Better Late than Never'도 인생의 황혼기를 맞은 할아버지들과 젊은 짐꾼이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일화들을 담는 '꽃할배'의 기본 구성을 그대로 따를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할리우드 탑 시니어 연기자를 섭외 중이다.

이와 함께 영화 '버킷 리스트', '헤어 스프레이', '시카고' 등을 제작하며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단골손님으로 유명한 프로듀서 크레이그 자단(Craig Zadan)과 닐 메론(Neil Meron) 콤비가 제작에 참여한다.

CJ E&M tvN 이덕재 본부장은 "과거 단순 프로그램 판매 방식에서 한 차원 더 진화된 포맷 수출을 통해 우리 방송 콘텐츠들의 독창적인 기획력과 완성도가 높게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방송콘텐츠의 부가가치 창출과 산업화에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CJ E&M은 그 동안 '슈퍼스타 K', '더 지니어스', '슈퍼디바', '더 로맨틱' 등 다수의 포맷을 해외에 판매하며 방송 프로그램 포맷 수출에 앞장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