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SBS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해설위원으로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3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찬호[사진 제공=SBS]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대한민국 야구의 아이콘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2014 인천 아시안 게임에 SBS 야구 해설위원으로 합류했다.

메이저리그에서 124승을 올려 아시아 투수 통산 최다승 기록의 주인이자 1998년 방콕아시안 게임 금메달의 주역인 박찬호 SBS 해설위원은 풍부한 국가대표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의 금메달 도전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국가대표 시절, 해외파와 국내파를 아우르는 ‘형님’ 리더십을 보여줬던 박찬호 해설위원은 중계방송에서도 그라운드에서 뛰는 후배들에 대한 따뜻한 격려와 응원이 담긴 해설을 준비하고 있다.

박찬호 위원은 지난해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서 처음 해설을 맡았을 때도 뛰어난 입담과 선수들의 컨디션과 심리 상태를 정확히 짚어주는 전문적인 분석으로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SBS는 이번 아시안 게임 야구 중계방송에 박찬호 위원과 ‘돌직구’ 해설로 국내 프로야구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이순철 위원을 투톱으로 내세웠다.

이순철 위원은 올해 4월 프로야구 게임업체가 실시한 해설위원 선호도 설문 조사에서 33.85% (3239명)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고, 한국야구위원회 인천 아시안 게임 기술위원으로 대표 팀 선발과 자문 역할을 수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