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박근혜 정부, ‘친일미화’ 이인호 KBS 이사장 내정 철회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2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 및 당 지도부 [사진=아주경제 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일 박근혜 정부를 향해 “친일미화 역사왜곡을 주도한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의 KBS 이사장 내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정애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방송통신위원회가 야당과 일부 방송통신위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전날(1일) 전체회의에서 이 교수를 KBS 신임 이사장으로 추천한 데 대해 “(야권 의사를 무시하고)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수순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교수는 방송에 대한 전문성·경험·철학이 전무한 방송 문외한일 뿐만 아니라 우편향, 친일미화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였던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를 적극 지지하고 엄호하는 데 앞장섰던 인물”이라며 반대 의사를 천명했다.

또한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해서도 대한민국 체제에 반대한 사람이라고 말해 국민과 동떨어진 편향된 역사인식을 보여주기도 했다”고 힐난했다.

한 대변인은 “어떻게 역사에 반하는 인식을 가진 이러한 인사에게 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을 실현해야 할 공적 책무를 맡길 수가 있겠느냐”며 “특히 정치적 중립성이 철저히 요구되는 공영방송의 이사장으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인물”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낙하산 이사 투입으로 ‘국민의 방송’을 다시 ‘정권의 방송’으로 되돌리려는 어리석은 공작을 즉각 중단하라”고 압박한 뒤 “국민의 검증을 거친 후보들에 대해 공정한 공모 절차와 심사를 통해 KBS 이사장을 추천하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