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의 첫 카메라 ‘콴논’ 탄생 80주년 맞이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2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학기술 혁신 통해 대중적인 카메라는 물론 사진·영상 문화 발전에 기여

  • “지속적인 기술 발전 속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나갈것”

캐논이 1934년에 캐논 카메라의 첫 시작을 알리는 시제품 모델로 선보인 '콴논(Kwanon)'. [사진=캐논코리아]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캐논코리아가 1934년 시제품으로 생산한 캐논의 첫 카메라인 '콴논(Kwanon)'이 탄생 80주년을 맞이했다고 2일 밝혔다.

일본 최초로 35mm 포컬 플레인 셔터 카메라인 콴논의 제품명은 불교에 영향을 받은 회사 설립자가 붙인 이름이다. 콴논이란 '관음(觀音)'을 의미하는데, 관음보살의 자비에 힘입어 세계 최고의 카메라를 만들고자 하는 염원을 담았다. 카메라 본체를 보면 상단에 천 개의 팔을 가진 여존불 형상의 로고가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 렌즈명 또한 부처의 제자인 '마하카샤빠'의 이름에서 따와 '카샤빠(Kasyapa)'로 붙였다.

1936년은 콴논 탄생 2주년이 되는 해로 수 차례의 시행착오 끝에 캐논은 자사 최초의 상업용 35mm 포컬 플레인 셔터 카메라 '한사 캐논(Hansa Canon)'을 선보였다. 이는 카메라 제조업체로서 역사에 남을 기념비적인 일이었다.

또 1959년 캐논은 세계최초 일안 반사식(SLR)카메라인 '캐논플렉스(Canonflex)'를 선보인 후 2년 만에 일반 소비자가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레인지 파인더 카메라 '캐노넷(Canonet)'을 출시하면서 카메라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해당 제품은 출시 당시 일주일 판매 분량의 제품이 두 시간 만에 전부 판매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1971년에는 전문 사진 작가용 최상급 35mm 일안반사식 카메라 'F-1'을 선보이고, 1976년에는 세계 최초로 일안반사식 카메라에 마이크로컴퓨터를 탑재한 'AE-1' 모델을 출시했다. 이후 1987년에는 전자식 마운트 시스템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오토포커스(AF) 일안반사식 카메라 'EOS'를 선보였다. EOS 모델은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현재까지도 제품 라인업이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캐논은 2012년에 '시네마 EOS 시스템'을 선보였다. 시네마 EOS 시스템은 디지털 영화를 촬영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만들어진 카메라와 렌즈 제품으로 캐논의 광학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술적 혁신을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출시된 이후 사진 및 영상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해 왔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2014년은 캐논의 첫 카메라 콴논 카메라 탄생 80주년을 맞는 아주 뜻 깊은 한 해"라며 "캐논은 앞으로도 글로벌 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에 걸맞게 지속적인 광학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콴논 카메라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5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되는 캐논 히스토리 콘텐츠를 페이스북 친구와 공유하고 축하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