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아시안게임 야구 응원단' 프로야구 9개 구단서 모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2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9월21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 온라인 모집 및 준결승·결승 당일 현장 선발까지

기아차 인천아시안게임 야구 응원단 모집[기아차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기아차는 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해 2014 인천아시안게임 야구 준결승과 결승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할 프로야구 9개 구단 팬 연합 응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야구 팬들이 평소 응원하는 프로야구 구단을 초월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자는 의미를 담아 응원단의 이름을 ‘대한민국 9단주’로 정했다.

대한민국 9단주로 선발된 야구팬들은 평소 본인이 응원하는 구단의 유니폼을 입고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9월 27일 열릴 준결승전과 28일의 결승전을 관람하며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한국 국가대표팀 준결승전, 결승전 진출 시)

기아차는 경기 당일 프로야구 9개 구단 응원단장과 기아 타이거즈 치어리더를 초청해 응원열기를 고조시키고, 연합 응원에 필요한 응원도구와 사전 연습을 지원하는 등 9개 구단 팬들이 하나가 되어 응원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기아차는 홈페이지(www.kia.co.kr)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50명을 선발하고, 준결승과 결승전 당일 현장에서도 프로야구 9개 구단 유니폼 상의를 입고 온 팬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OX퀴즈를 통해 경기당 30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9단주는 인천 아시안게임 공식 파트너이자 2014 프로야구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가 축구국가대표 응원단인 붉은 악마와 같이 대표적인 야구 국가대표 응원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국내 프로야구9개 구단 팬들과 응원단장이 하나가 되어 응원을 펼치는 것은 사상 최초”라며, “기아차의 새로운 시도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우승에 힘을 보태는 것은 물론, 기존에 없던 야구 국가대항전 응원문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