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미국PGA투어에서 뛰는 한국(계) 선수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승열·배상문·최경주·케빈 나 등 확정…양용은·위창수·이동환·강성훈 등은 웹닷컴투어 파이널에서 25위안에 들어가 가능

왼쪽 위부터 시계바늘 방향으로 최경주 양용은 노승열 배상문. 이 가운데 양용은만 내년 미국PGA투어 잔류여부가 결정되지 않았다.             [사진=SBS골프 제공]



내년 미국PGA투어에서 활약하는 한국(계) 남자골퍼들은 누구인가.

투어카드를 확보하는 길은 몇 갈래가 있다. 우선 직전연도에 페덱스컵 랭킹 125위안에 들거나, 최근 2년래(메이저대회는 5년) 투어 대회에서 우승하면 된다.

또 미국PGA 2부투어인 웹닷컴투어에서 시즌 상금랭킹 25위안에 들거나, 예전의 퀄리파잉토너먼트(Q스쿨) 격인 웹닷컴투어 파이널(4개 대회)에서 누적 상금랭킹 25위안에 들면 된다.

페덱스컵 랭킹 125위안에 든 선수는 케빈 나(타이틀리스트), 최경주(SK텔레콤), 존 허, 대니 리(캘러웨이), 제임스 한 등이 있다.

최근 3년래 투어에서 우승한 선수로는 배상문(캘러웨이)과 노승열(나이키)이 있다. 이들 7명은 2014-2015시즌 미국PGA투어 잔류가 확정됐다.

올해 미국PGA투어 페덱스컵 랭킹 125위안에 들지 못한 양용은(KB금융그룹) 위창수(테일러메이드) 이동환(CJ오쇼핑), 리처드 리 등은 웹닷컴투어 파이널로 가 상위권에 들어야 내년 미국PGA투어에서 활약할 수 있다. 웹닷컴투어 파이널에는 올해 웹닷컴투어에서 뛴 강성훈 김민휘(이상 신한금융그룹) 박성준, 마이클 김 등도 합류했다.

이들은 파이널 4개 대회에서 누적 상금랭킹 25위안에 들어야 내년 미국PGA투어에서 활약할 수 있다. 파이널 1차대회가 끝난 2일 현재 리처드 리와 양용은 만이 상금을 받았고, 나머지 6명은 커트탈락해 무일푼이다.

한편 올시즌 웹닷컴투어 상금랭킹 25위안에 든 한국(계) 선수는 한 명도 없었다.

따라서 웹닷컴투어 파이널에서 누가 내년 미국PGA 투어카드를 받느냐에 관심이 쏠려있다.

예전에 있었던 퀄리파잉토너먼트(Q스쿨) 제도는 지난해부터 웹닷컴투어 진출을 위한 관문으로 전락했다. 요컨대 Q스쿨을 통과한 선수들은 미국PGA투어가 아니라, 웹닷컴투어 진출권을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