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트럭, "ABA적용 악트로스 판매량 500대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2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다임러트럭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다임러 트럭 코리아(Daimler Trucks Korea)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를 적용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랙터 판매 이후, ABA를 적용한 악트로스(Actros) 판매량이 500대를 넘었다고 2일 밝혔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2009년부터 악트로스(Actros)에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시스템을 적용, 능동적 안전(active safety)과 수동적 안전(passive safety) 기술의 경계를 허물었다고 설명했다.

ABA는 차량 자체의 데이터와 하이테크 레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앞 차량부터 200m 전방까지의 교통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사고 위험성을 감지하면 차량은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단계적 브레이크를 통해 속도를 줄이는 기술이다.

만약 ABA 시스템이 앞 차량과의 후미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차량은 운전자에게 실제 상황에 맞추어 총 3단계로 점점 강력해지는 경고 시스템으로 위험을 알려줘 운전자 스스로가 개입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한다는 것이 다임러 트럭 코리아 측 설명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관계자는 "다임러 트럭의 안전 철학은 사고의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고 불가피한 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파워 시프트(Mercedes-Benz Power Shift) 변속기, 차간 거리 제어 장치(Telligent Proximity Control),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Telligent Lane Assistant)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을 통해 '미래 운송의 실현(Shaping Future Transportation)'이라는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일환인 무사고 운전(accident-free driving)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지난 8월 410마력의 Actros 2641LS 6x2 Blue Efficiency, 480마력의 2648LS 6x2 Premium 및 Standard, 550마력의 2655LS 6x2 MegaSpace, 600마력의 2660LS 6x2 Black Liner 총 5가지 모델의 새로운 악트로스 트랙터 라인업을 출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