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들 백제문화제의 멋과 흥에 흠뻑 빠져들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1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월 31일 세종대로와 연세로에서 펼쳐진 백제퍼레이드 ‘홍행몰이’

▲ 백제문화제 홍보 장면[사진제공=백제문화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서울 시민들이 고대 동아시아의 문화대국 백제를 재현하는 ‘백제 퍼레이드’의 흥과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지난 8월 31일 제60회 백제문화제 사전 홍보의 일환으로 서울 세종대로 보행자전용거리 및 연세로 차없는 거리에서 각각 백제문화제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백제왕과 왕비를 선두로 하여 호위장군, 백제 수호신, 백제의 무희, 백제와 교류하는 사신들을 상징한 로드퍼펫 등으로 구성된 ‘백제 퍼레이드’는 우아하고 화려한 모습만으로도 서울 시민 및 외국인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기 충분했다.

 또한, 백제왕과 왕비 앞에서 펼쳐지는 백제의 무희 및 호위장군, 백제 수호신들의 신명나는 공연은 관람객의 감탄을 자아내게 했으며, 공연 후 가진 포토타임 시간에는 기념촬영하려는 관람객들이 모여들면서 홍보장소 일대가 잠시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다

 이와 함께 서울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야간에는 매주 주말(토요일 오후 2시~일요일 밤10시)에만 보행자 전용거리로 운영되는 연세로 ‘차없는 거리’에서 백제 퍼레이드가 전식(LED) 퍼레이드로 진행됐다.

 이날 서울 시민들은 다양한 백제문화제 체험과 퍼레이드 공연 등을 관람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고, 행사 관계자들은 백제문화제 홍보용 리플릿과 포스트잇 배포, 홍보 영상 상영 등을 하며 백제문화제 알리기에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로 60회를 맞이하는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서울 도심에서의 홍보 행사를 기획했다”며 “서울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세계적 축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