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도피가방 발견, 1번띠지 외 9번 10번 총 3개 추가 확보…고가 기념품 담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1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몽블랑 만년필 30세트·산삼 등 나와…현금은 없어

  • 안성 신도자택서 찾아…가방 총 10개로 늘어

[유병언]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도피 전 준비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방 총 3개를 추가로 발견됐다.

검찰은 지난 6월 숨진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도피 전 준비한 것으로 추정되는 여행용 가방 3개를 경기도 안성의 한 기독교복음침례회(일명 구원파) 신도 자택에서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가방안에 현금은 없었으며 몽블랑 만년필 등 고가의 기념품이 담겨 있었다.

이로써 검찰이 지금까지 확보한 유병언씨의 가방은 총 10개다.

이 가방들은 유씨가 도피 생활을 하기 전 '신엄마' 신명희(64·여)씨가 구원파 신도에게 맡긴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이 추가로 확보한 유씨의 가방은 여행용 가방 1개와 크기가 좀 더 큰 이민용 가방 2개다.

여행용 가방에는 몽블랑 만년필 30세트가 들어있었고, 이민용 가방에는 산삼 등 기념품과 유병언 계열사에서 판매하던 상품인 위세척기 등이 들어 있었다. 하지만 현금은 없었다.

한 이민용 가방 안에는 '1번'이라고 적힌 띠지가 떨어진 상태로 들어 있었다.

검찰은 여행용 가방에 붙었던 '1번 띠지'를 누군가가 떼어 내 이민용 가방에 넣은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6월 순천 별장과 8월 '김엄마' 김명숙(59·여)씨의 친척 자택에서 유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도피용 가방 7개를 확보한 바 있다.

각각의 가방에는 2~8번이 적힌 띠지가 붙어 있었으며 현금 25억원과 권총 5정 등이 나눠 담겨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