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송광호 체포동의안’ 원포인트 본회의 참석할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1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송광호 공식사이트]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1일 오후 새누리당 송광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보고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에 참석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개회식 직전 의원총회를 열어 최종 당 방침을 확정할 예정이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오전 정의화 국회의장과의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정 의장이 개회식 직후 본회의를 열 것을 주문했다고 전하면서 "의장이 체포동의안을 보고 한다고 하니, 야당 입장에서는 본회의를 거부하는 것이 원칙에 맞지 않는다. 거부할 이유는 없죠"라고 말했다.

다만 국회 사무총장 임명 승인건에 대해서는 "우리가 좀 양해해줬으면 좋겠다는 (정 의장의) 요청 사항이 강하게 있었다"면서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장 입장만 듣고 온 것"이라고만 말해 선을 그었다.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원포인트 본회의' 참석 문제와 관련, "우리가 방탄국회 또는 제식구 감싸기의 오명을 쓸 이유는 없다는 차원"이라며 "'방탄국회 저지용 원포인트 본회의'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총에서 의원들에게 이를 설명하고 동의를 받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당 지도부는 체포동의안 처리를 위해 72시간내 본회의를 다시 열어야 하는 만큼 권순일 대법관 후보자 임명동의안은 3일께 다시 열리는 본회의에서 처리하자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국회 사무총장 승인건의 경우 정 의장이 오늘 강행할 경우 막지는 않겠다는 흐름이 강한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