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드드, 독성물질 사용?… ‘법적대응 불사’ 각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30 1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몽드드 홈페이지]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물티슈 전문업체 몽드드는 시사저널이 보도한 독성 방부제 사용과 관련해 안전한 물질임을 거듭 강조하고 법적대응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몽드드는 30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독성물질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Cetrimonium Bromide)’는 화장품 원료로써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몽드드측은 유해성분으로 알려진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과 논란의 중심이 된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에 대해 “유사체지만 서로 다른 화합물이다. 이 두 성분이 같은 성분이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또 몽드드는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됐던 CMIT(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린)와 MIT(메칠이소치아졸리논)에 비해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가 치명적이라는 점에 대해 “학회의 보고자료나 실험결과가 없는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몽드드는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는 미국 화장품 협회(CT-FA)에서 발간된 국제화장품 원료 규격사전에 등록된 원료이며 국내에서도 화장품 원료로 분류된 안전한 성분”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동드드측은 두 업체(몽드드, 호수의나라수오미)가 가장 먼저 사용했는지에 대해서도 “근거 자료가 제시되지 않았으나 기자의 임의적인 판단으로 인해 두 업계에 대한 잘못된 사실을 기재했다”고 말했다. 또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가장 먼저 사용했다는 몽드드의 한 관계자의 통화도 “몽드드 측은 인터뷰에 응한 사실이 없으며 해당 내용도 발언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몽드드는 “회사가 제시한 자료에 대해 법적인 사항에 문제가 된다면 산업안전보건공단,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화장품협회, 국립환경과학원 등 근거를 토대로 전달할 것”이라며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오보에 의해 소비자들과 몽드드 브랜드에 불미스러운 상황을 제공한 언론사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