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100% 생우유로 만든 국내 최초 요거트 ‘milk100’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30 02: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리얼 플레인 요거트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남양유업(대표 이원구)이 100% 생우유로 만든 국내 최초 삼각컵(트라이앵글컵) 형태의 플레인 요거트 ‘milk100’을 출시한다.

‘milk100’은 탈지분유나 설탕, 안정제 등을 사용해 만든 지금까지의 요거트와는 달리, 1등급 국산 원유를 유산균만으로 발효시킨 제품이다. 첨가물 뿐 아니라 어떠한 추가 원료도 사용하지 않은 순수 요거트이다.

보통 우유만으로 발효유를 만들면 신 맛이 강하고 묽은 형태로 변하게 된다. 하지만 이 제품은 최적의 조건에서 20시간 동안 장기 발효시킴으로써 우유의 담백한 맛과 부드러움은 유지하면서도 떠먹는 형태의 요거트로 탄생하게 됐다. 

또 최초로 삼각형 모양의 대용량 용기로 만들어 사용하기 편하며 기존 발효유 보다 용량을 대폭 늘렸다.

‘milk100’은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발효유를 멀리하던 젊은 여성층과 첨가물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남양유업은 무첨가 발효유가 향후 1조원대의 발효유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내다보고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다.

남양유업 이원구 대표는 “‘milk100’은 발효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서 발효유를 완전 무첨가로 만드는 것에 상당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다"며 "향후 대용량 발효유를 회사의 주력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식품업계에서도 ‘무첨가 제품’이 대세로 떠올랐고 국내 발효유 시장도 최근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전체 호상 발효유 시장에서 플레인 요거트의 판매 비중은 2013년 상반기 9%에서 올해 상반기 14%로 급격히 높아졌고 일 평균 20만개가 팔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무첨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 식생활의 서구화 등의 요인을 고려할 때 이러한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해 앞다퉈 플레인 타입의 요거트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milk100 요거트'는 435g의 대용량과 200g 중용량, 85g 소용량 등 3종으로 출시되며, 대용량 기준 298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