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2014 공유서울 박람회 참가…나눔카 전시존에 ‘뽀로로 그린카’ 전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9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뽀로로 그린카는 오는 30~3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2014 공유서울 박람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사진=그린카]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그린카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2014 공유서울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2014 공유서울 박람회'에는 서울시가 지정한 25개 공유 단체·기업이 참여해 시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공유'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람회는 크게 '체험 공유'와 '전시 공유', '행복 공유'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전시공유에는 서울시를 대표하는 공유사업인 ‘나눔카 특별 전시존’이 운영된다. 시민들은 회원가입부터 실제 이용까지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 행복공유 행사로 퀴즈대회, 카혼악기 연주체험,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버스킹 콘서트 등도 진행된다.

그린카는 ‘나눔카 특별 전시존’에 '뽀로로 그린카'를 전시해 주말 광화문을 찾은 시민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전시부스를 설치해 카셰어링을 소개하고, 현장 이벤트를 통해 그린카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카셰어링 서비스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60여 개국 1000개 도시에서 시행 중이며 이용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공유경제의 대표 모델이다.

그린카 관계자는 "공유경제 확산을 위해 노력해온 카셰어링 대표기업으로서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유에서 소비로 변화하는 국민의 인식과 사회적 요구에 맞춰, 업계 1위 기업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는 물품을 공유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그린카(차량), 열린옷장(정장), 키플(아동의류) 등이 참여하며 공간을 공유하는 코자자(빈방)와 모두컴퍼니(주차공간), 재능과 경험을 공유하는 집밥과 은평e품앗이 등 다양한 공유기업을 만날 수 있다.
 

2014 공유 서울 박람회 관련 포스터. 서울시 나눔카 사업자인 그린카가 참석해 카셰어링 차량 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사진=그린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