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 , 강남부촌 반포동 시세 관심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9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부동산 활성화 정책으로 강남 재건축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강남 재건축의 최대 블루칩 단지는 대림산업이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1차 아파트를 재건축해 9월 분양에 나서는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다.

하나의 단지를 2회로 나눠서 분양하는 ‘아크로리버 파크’ 는 한강 조망권와 도보이용권, 사통팔달의 교통 접근성, 강남 8학군, 최고급 설계는 물론 대표 부촌으로 확실한 입지를 가진 반포의 중심에 생긴다. 이러한 장점에 힘입어 '아크로리버 파크' 1회차 분양물량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청약 접수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100% 계약을 완료한 바 있다.

오는 9월 분양되는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는 서울 재건축 아파트로는 처음으로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창의적 설계를 한 건물에 건축 규제를 완화해주는 특별건축구역이 적용된다. 38층 초고층으로 건설 돼 가격상승력이 높다는 평가다.

특히, ‘아크로리버 파크’ 인근에 위치한 ‘래미안 퍼스티지’보다 좋은 입지로 평가받고 있어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강남 랜드마크 아파트인 ‘래미안 퍼스티지’는 입주한지 5년이 지났지만 전용면적 84㎡의 경우 14억 원~14억 6천만 원선에 거래되며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는 20~21동을 재건축하는 것으로 지난해 공급된 1회차( 신반포 1차 1~19동 재건축)물량과 합쳐 전체 1,612세대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는 지하 3층~지상 38층, 15개 동, 총 1,612세대 대단지∙초고층 아파트로 지어지며, 이 중 2회차는 전용면적 59~164㎡ 213세대가 다음달에 일반분양 된다.

도보 5분 거리의 9호선 신반포역을 비롯해 3ㆍ7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반포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부고속도로 반포IC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센트럴시티, 뉴코아백화점, 서울성모병원, 몽마르뜨공원,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ㆍ서래섬, 반포종합운동장 등 우수한 생활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또한, 국내 최고 학군인 강남 8학군내 위치하고 세화여고(자율형사립고), 계성초(사립초), 반포초, 잠원초, 반포중, 신반포중, 세화여중, 덜위치 칼리지 서울 반포 외국인학교 등 인기높은 명문학교들도 통학권 내에 위치해 있다.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가 강남 노른자위에 지어지는 최고가 명품 단지인 만큼 설계도 최고급으로 적용된다. 우선 동 배치를 오픈 뷰(open view)와 59m의 동간 이격거리로 실현해 탁 트인 조망권과 풍부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사진 = 대림산업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 조감도]


한강 조망이 가능한하늘도서관과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라운지, 코인세탁실, AV룸, 음악연습실과 같은 문화편의시설은 물론 키즈카페, 독서실&그룹스터디룸, 방과후아카데미,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보육교육시설도 마련돼 있으며, 피트니스, GX룸, 남녀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등의 시설로 차별화를 뒀다.

세대별 내부도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한 설계를 추구했다. 천장높이를 기존 아파트보다 30cm나 더 높은 2.6m로 설계해 타 아파트와 차별화되는 개방감과 일조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대림산업은 9월 4일까지 JW매리어트 호텔 33층 엠버서더 스위트룸에서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의 VIP 홍보라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반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의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 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시기는 1차와 마찬가지로 2016년 8월 예정이다.
분양 및 예약문의 : 1600-9099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