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서울 '마지막 금싸라기' 상성동 한전 부지 입찰에 총력전 펼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9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식입장 통해 적극 인수 의지 밝혀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현대차그룹은 서울 강남의 한국전력 본사 부지 입찰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공식 입장을 통해 29일 이 같이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공식입장을 내고 "한전부지가 갖는 상징성을 감안해 공공성에 근거해 한전부지를 서울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전이 제시한 부지 감정가는 3조3346억원으로, 경쟁입찰 방식이다보니 상당한 액수의 금액을 써 낼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한전부지에 그룹의 글로벌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통합사옥과 자동차를 소재로 한 테마파크, 컨벤션센터, 한류체험공간 등을 건설해 업무와 문화, 컨벤션 등이 조화를 이루는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삼성동 부지 인수를 통해)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연간 10만 명에 달하는 자동차 산업 관련 외국인을 유치하고, 대규모 관광객도 방문하도록 함으로써 상당한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전력은 이날 서울 강남 본사 및 부지 매각 공고를 내고 다음 달 17일까지 최고가 경쟁입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전 본사부지는 축구장 12개 규모(7만9342㎡)로 지난해 기준 장부가액이 2조73억원, 공시지가가 1조4837억원(3.3㎡ 당 6171만원)이다. 감정가는 3조3346억원으로 평가됐다.

개인이나 법인, 컨소시엄 등 입찰 자격에 제한이 없다. 외국인이나 외국기업도 한국인이나 한국기업이 대표 응찰자인 컨소시엄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지분율이 50% 미만이어야 한다. 공시지가와 장부가액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인수 희망자는 감정가 이상의 인수 가격을 제시해야 한다. 한전은 17일 오후 4시까지 입찰을 실시한 후 최고가격을 제시한 입찰자를 이튿날 오전 10시 낙찰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공식 입찰 의사를 밝히지는 않고 있으나 삼성그룹 역시 호텔업 확대 등을 목적으로 한전부지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