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청 홈페이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창구 역할 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8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감사담당관 팀장들 직접 수화기 들고 민원 만족도 조사해

[중랑구]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서울시 중랑구는 구 홈페이지에 설치된 ‘구청장에게 바란다’ 메뉴가 주민들과 구청간에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구청장에게 바란다’에는 불편사항의 민원부터 감사표시 글 까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접수된 민원사항은 해당 부서로 이관돼 전화상담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신속히 처리되고 있다.

하지만 ‘구청장에게 바란다’는 업무처리 후 주민대상 만족도 평가분야 541건 중 39건(2014년 상반기 통계자료)만 평가를 받아 참여도가 다소 미약하다는 평이 있었다.

이에 구는 접수된 불편사항을 일일이 분석해 즉시 처리할 수 있는 불편사항과 중장기 검토를 요하는 불편사항을 분류해 문제가 해결될 때 까지 피드백 하기로 했다.

특히, 감사담당관에서 팀장들이 불편사항을 접수한 주민들에게 직접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해 주민 만족도를 조사하고, 이미 종결처리 된 불편사항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같은 불편사항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분야별 현황을 파악하고 제도개선 사항 등을 모색하는 등 종합적으로 결과를 분석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중랑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은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것”이라며, “행복도시 중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