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개폐회식 연출내용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8 0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동건, 김수현, JYJ, 씨스타 등 한류스타 총출동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격동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개폐회식 연출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권경상 조직위 사무총장을 비롯해 중앙 및 지역 언론 기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천아시안게임 총감독을 맡은 임권택 감독이 연출 의도를 설명했으며 총연출을 맡은 장진 감독은 개폐회식 주요 부문의 메이킹 영상, 연출 브리핑, 피켓요원 의상 소개 등 개회식 프로그램의 진행상황을 공개했다.

또 장진 감독은 장동건, 김수현, JYJ, 씨스타 등 한류스타들도 이번 개폐회식 무대에 대거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연출안은 규모있는 무대나 대규모 인력동원보다는 주제의 전달, 공감을 일으키는 스토리 중심의 공연과 다양한 장르의 무용수들이 함께 어우러져 표현되는 개성 넘치는 안무, 아시아 문화를 담아내는 한국적인 소재 등 여러 부분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연출로 ‘45억의 꿈, 하나되는 아시아’라는 인천아시안게임 개폐회식의 주제를 잘 살려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를 통해 함께 소개된 공식 행사 피켓요원의 복장은 한국적인 소재인 한지를 이용한 전통 한삼 토시 형식의 피켓과 한복을 바탕으로 각 나라의 국화와 특징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45개 참가국을 잘 상징하면서도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인천아시안게임 개폐회식은 한국 영화의 거장 임권택 감독과 장진 감독이 각각 총감독과 총연출을 맡고 이상봉․이유숙(이상 의상), 김영동․김중우(이상 음악), 한선숙․강옥순(이상 안무), 영상 차은택, 미술 유재헌, 공식행사 이경우, 운영 송승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부문별 연출을 맡아 프로그램을 만든다.

방송인 김성주와 윤수영 KBS 아나운서가 개회식의 사회를, 성우 안지환과 MC 조주연이 폐회식의 사회를 맡는다. 이번 대회를 위해 고은 시인의 헌시로 작곡한 ‘아시아드의 노래’에 금난새의 지휘로 소프라노 조수미가 919명의 인천시민합창단과 함께 노래를 부르게 된다. 개회식에서는 최현수가 폐회식에서는 임선혜가 애국가를 부르며 국방부 의장대가 국기 게양을 하게 된다.
 

임권택총감독이 인천AG 개폐회식 연출내용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AG조직위]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옥주현, 양준모, 마이클리, 정성화, 차지연이 문화공연에서 노래 부르며, 국악인 안숙선은 도창을 진행한다. 이어 클래식 스타인 첼리스트 송영훈,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 피아니스트 임동혁,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가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이게 된다.

K-Pop 스타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싸이, 엑소, 빅뱅, 씨엔블루가 개폐회식에서 다채로운 K-Pop을 45억 아시아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K-Pop 스타들과 중국 출신 피아니스트 랑랑의 협연도 기대된다.

한편 이번 간담회를 통해 출연이 확정된 스타들도 추가로 공개됐다. 배우 장동건과 김수현이 문화공연에 참여하고, 아시안게임 홍보대사인 JYJ가 개회식에서 대회 주제가인 ‘Only One(온리 원)’을 부른다. 걸그룹 씨스타도 폐회식 오프닝 무대에 나선다.

국기원은 태권도를 선보이며 국립극장 무용단 및 국립국악원 무용단 등 국립예술단체들도 참가한다. 개최도시인 인천시의 인천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합창단 및 시민합창단, 인천시 부평풍물연합단, AG청년서포터즈와 향토사단인 17사단 병력들도 함께 한다.

임권택 총감독은 인사말을 통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폐회식을 위해 최고의 출연진과 연출진이 배려와 화합의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국민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 의미있는 자리에 꼭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아시안게임 개폐회식 입장권은 인터넷(http://ticket.incheon2014ag.org), 콜센터(1666-9990, 1599-4290),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 조직위 발권센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