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박근혜 대통령 뮤지컬 관람, 세월호 유가족에 2차 외상 가한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7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근혜 대통령 [사진 제공=청와대]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서울 시내 한 공연장에서 뮤지컬 ‘One Day’를 관람한 것과 관련해 “절망에서 벗어나려고 안간힘을 쓰는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2차 외상’을 가한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비판했다.

김영근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단식 농성과 경남지역 수해 피해 등을 언급하며 “이 판에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김 수석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이 시점에 뮤지컬을 본 것에 대해서 평가하지 않겠다”면서도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경남지역에 수해피해까지 발생한 시점에 이뤄진 박 대통령의 공연 관람은 어색하고 적절치 않다는 느낌”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정국 상황이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박 대통령에 대한 비판은 강해질 수밖에 없다”며 “45일째 곡기를 끊고 있는 세월호 참사 단원고 희생 학생 김유민 양의 아버지 김영오 씨를 비롯한 세월호 유가족이 절박한 심정으로 박 대통령을 면담을 요청하고 있지 않으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공연관람이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염장을 지르고, 대다수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겨준다는 판단은 하지 않았는가. 염치 없는 청와대”라고 힐난했다.

한편 박 대통령의 공연 관람은 지난 6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그린 한국 영화 ‘명량’을 관람한 이후 21일 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