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양국, 교류 인원 700만 명 목표 위해 상호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7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관광공사,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맞이 한일 관광교류 확대 심포지엄 개최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최근 침체되고 있는 방한 일본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2015년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연계 양국 민간 차원의 교류 확대를 위해 오는 29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한일관광교류 확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와 일본 국토교통성 관광청을 비롯해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일본경제단체연합회, 일본관광진흥협회, 일본여행업협회 등 양국의 관광 관련 주요기관이 대거 참여한다.

‘한일 인적교류 700만명 시대를 위한 제언’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2015년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민간 차원의 교류 협력 사업에 대한 제안 등 양국 관광 교류를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과 일본은 ‘2015년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에 이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2020 도쿄 올림픽‘ 등의 대형 이벤트 개최를 앞두고 있어 관광 분야에서의 대폭적인 교류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

현재 양국은 상호 교류 인구가 2012년도 556만명을 정점으로 500만명 수준에 머무르고 있으나,조속한 시일내에 700만명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공동의 목표로 삼고 관광, 항공, 지자체, 경제 분야에서 교류 활성화에 대해 한일 양국의 7명의 연사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재일교포출신인 최태지 국립발레단 명예예술감독의 ‘문화예술 교류와 관광’ 이라는 타이틀의 기념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여행업협회(KATA) 양무승 회장과, 일본여행업협회(JATA) 타가와 히로미 회장이 ‘한일 관광교류 확대 방안’에 대한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또 일본정부관광국(JNTO) 마츠야마 료이치 이사장은 ‘한일 관광교류 확대를 위하여’ 라는 타이틀로 쌍방향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제안할 예정이다.

일본 동북관광추진기구 다카하시 히로아키 회장은 ‘지방관광 교류 확대’를, 주식회사 남이섬 강우현 대표는 남이섬의 사례를 통해 ‘한일 관광 활성화, 문화교류가 희망이다’ 라는 주제로 민간 차원 교류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아울러 새누리당 염동열(태백-영월-평창-정선) 국회의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0 도쿄 올림픽의 연계를 강조, 한국과 일본이 올림픽을 매개로 공감대를 형성해 교류 협력 사업을 확대할 것을 제안한다.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임용묵 팀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양국 관광 관련 업계, 기관이 힘을 합쳐 인적 교류 700만명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방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장이 될 것” 이라며 “관광 교류 활성화가 양국의 우호 관계를 증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광 산업이 공동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