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쥐꼬치', '하수구 식용유' 이어 이번엔 '과산화수소 닭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7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독성있는 과산화수소를 뿌린 닭발이 중국 전역에 유통된 것으로 알려졌다. 둥팡웨이스는 과산화수소로 닭발을 표백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사진=둥팡웨이스 보도 동영상 캡쳐 사진]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쥐고기로 만든 양꼬치, 오폐수에서 기름을 걸러내 판매하는 소위 하수구 식용유 등 잊을만 하면 충격적인 먹거리 소식이 들려오는 중국에서 이번에는 '과산화수소 닭발'을 유통한 업체가 적발됐다.

중국 저장(浙江)성 원저우(溫州) 융자(永嘉)현 공안 당국이 26일 지난해 9월부터 지금까지 총 10곳의 과산화수소 닭발 유통 업체를 적발한 사실을 공개했다고 중국 관영언론 신화왕(新華網)이 당일 보도했다.

이 과정에서 38명을 체포하고 현재 11명을 추적 중이며 3억 위안 이상 가치의 3만t 닭발을 회수했다고 당국은 밝혔다. 3만t은 일반적으로 이삿짐 운송에 사용되는 5t 트럭 6000대를 가득채울 수 있는 엄청난 양이다. 이 많은 닭발을 시각적으로 깨끗해보이고 쉽게 썩지 않도록 하기 위해 독성이 있는 과산화수소를 뿌려 유통해온 사실이 알려지면서 중국 사회가 경악하고 있다.

과산화수소는 보통 살균 및 표백제로 사용되며 사람이 먹을 경우 심한 구토와 위장장애를 일으키고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공안 당국은 과산화수소 닭발 유통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문제 닭발을 판매한 온라인 사이트 등 35곳도 찾아냈으며 심지어 유명 식품업체에도 공급된 것으로 보여 계속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적발된 과산화수소 유통업체 10곳이 저장성 뿐 아니라 장쑤(江蘇)성 안후이(安徽)성, 산둥(山東)성 등 각지에 흩어져있어 유통범위도 전국적일 것으로 추정됐다. 

과산화수소 닭발 유통 소식을 들은 중국 누리꾼들은 "대체 우리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며 지켜지지 않는 먹거리 안전에 불만을 토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