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버스 아파트 돌진…12명 중경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3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경렬 기자 = 23일 부산에서 마을버스 운전기사가 내리막길을 달리는 방법으로 시동을 걸다가 마을버스가 아파트로 돌진, 12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오전 9시 25분께 부산시 사하구 장림동 모 아파트 단지 안에서 김모(65)씨가 운전하는 마을버스가 101동 건물로 돌진했다.

버스는 필로티 천장을 들이받고도 5분의 2가량 들어가서야 겨우 멈춰 섰다. 버스 앞쪽 윗부분이 3분의 1가량 찌그러질 정도로 충격이 강했다.

이 사고로 운전사 김씨와 승객 등 12명이 중경상을 입고 근처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아파트 주민 50여 명도 놀라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필로티는 지상 1층이 기둥으로 이뤄져 주차장이나 통행로로 활용되는 개방된 공간이다.

사고 당시 필로티 주변에 행인이 없어서 다행히 대형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사고는 마을버스가 아파트 단지 내 118동을 돌아 경사가 15∼20도인 도로를 150m가량 내려가다가 101동 앞에서 우회전해야 하는데 그대로 직진해 일어났다.

운전기사 김씨는 경찰에서 "버스에 시동이 걸리지 않아 추진력을 얻으려고 내리막길을 달렸는데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 바람에 운전대와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김씨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