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서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3 0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용 7천명, 인구 1만 2천명 증가, 약 3조원의 지역경제 개발효과 기대 ”

▲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감도[사진=서천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새로운 희망 서천을 여는『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사업』이 9월 1일 기공식과 함께 착공에 들어간다.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가 오는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장항읍 및 마서면 일원 275만㎡에 총 3,5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장항국가생태산단은 지난 1989년 군산과 서천군 장항 앞바다를 국가산업단지로 지정한 뒤 무려 18년 동안이나 지체되다가 2007년 6월 서천군과 정부 간 공동협약을 맺어 정부대안사업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그동안 장항국가생태산단은 2009년 1월 6일 지구지정 이후 실시계획 수립 및 토지보상 등의 행정절차를 지난 1월 마무리하고 LH와의 협의를 통해 착공을 추진해 왔다.

 서천군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산업인 청정첨단 지식 클러스터, 수송산업 클러스터, 지역친화형 클러스터, 생명과학 클러스터 산업 등의 우량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군에서는 생태산단이 조성되면 약 7천명의 고용과 약 1만 2천명의 인구가 증가하는 직접효과와 약 3조원의 지역경제 개발과 총 5만명의 인구유발 효과인 간접효과를 통해 지역경기를 부양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서천발전 정부대안사업 중 가장 핵심적인 사업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사업이며 이 사업이 잘 마무리되어야 진정으로 정부대안사업이 성공했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다“면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가 준공되면 고용과 인구증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만큼, 산단 조성에 필요한 모든 지원과 기업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