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2014 대ㆍ중소 그린 파트너쉽’ 협약식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2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르노삼성자동차 제조본부장 오직렬 부사장(왼쪽)과 건화트렐러보그 허용훈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효율적 산업 환경 관리를 위한 대ㆍ중소기업간 친환경 공급망 체계 구축 사업인 ‘2014 대ㆍ중소 그린 파트너쉽’ 사업의 협약식을 르노삼성자동차 부산 공장 자동차 문화관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이날 협약식에서 그린 파트너쉽 1차 대상 15개 협력사와 함께 상생 협력을 기반으로 한 동반 성장을 다짐하고, 2015년에는 그린 파트너쉽 협력사 수를 확대하여, 친환경 공급망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그린 파트너쉽은 대기업과 중소 협력사간의 네트웍을 활용해, 대기업이 보유한 녹색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청정생산 기법을 협력사에 지원하는 동반성장 전략이며 인류가 직면한 환경 및 에너지 위기에 공동 대응하는 방편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르노삼성차는 화학물질 관리체계 미흡으로 야기된 화학물질 사고 등으로 인해 강화되는 환경 규제에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전문 교육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한편 화학물질 관리를 위한 IT시스템 개발 및 보급, 사업장 내 사용되는 고위험우려물질(SVHCs) 사용량 저감 및 자원생산성 향상 등을 목표로 환경 경영 및 규제 대응 프로세스를 협력사와 공유하고 발전시키기로 했다.

르노삼성차는 아울러 모기업인 르노의 선진 환경 경영 기법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화학물질 관리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향후 2년간 그린 파트너쉽을 통하여 이를 협력사에 지원하는 한편, 외부 환경 대응에 공조함으로써 친환경 공급망을 통해 상생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르노삼성차는 그린 파트너쉽에 참여하는 협력사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자체적으로 환경규제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화학물질 사고 예방은 물론 적극적인 법규 대응을 통한 경쟁력 확보, 자원효율화 향상을 통한 원가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