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나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의 원수” 파문…새누리 “비아냥거림 도 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2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 장하나 의원[사진=새정치연합 장하나 의원실]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장하나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국가의 원수”라고 발언해 파문이 일고 있다. 새누리당은 즉각 “대통령 모독이며 비아냥거림이 도를 넘었다”고 강력 반발했다.

장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의 ‘세월호 특별법은 여야가 합의해서 처리할 문제로 대통령이 나설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발언과 박 대통령이 고 김유민양의 아버지인 김영오씨의 면담을 거절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올리면서 이같이 말했다.

‘원수’의 뜻이 최고 지도자를 가리키는 원수(元首)가 아닌 원한이 맺힐 정도로 해를 끼친 사람을 가리키는 원수(怨讐)로 해석될 소지가 있어 파문이 예상된다.

장 의원은 “무책임한 대통령. 비겁한 대통령. 국민을 구조하는 데 나서지 않은 대통령. 진상규명에도 나서지 않는 대통령. 당신은 국가의 원수가 맞다”고 박 대통령을 비판했다.

특히 장 의원이 지난해 12월 8일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사태와 관련, 18대 대통령 선거에 불복한다고 선언한 터라 논란이 가중될 전망이다.

당시 장 의원은 “‘부정선거 대선 결과 불복’을 선언한다”면서 “부정선거 수혜자 박 대통령은 사퇴하라. 6.4 지방선거와 같이 대통령 보궐선거 실시하자”라고 주장했다.

그는 “현재 드러난 사실만 가지고도 지난 2012년 12월 19일 대통령선거는 국가기관들이 조직적으로 총동원된 총체적 부정선거임이 명백하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박 대통령) 본인이 직접 도움을 요청한 적은 없을지 몰라도 국가기관 불법선거 개입의 도움으로 당선됐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며 “총체적 부정선거이자 불공정 선거로 당선된 박 대통령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국민에게 사죄하고 즉각적인 사퇴를 하는 것뿐”이라고 박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장 의원의 ‘국가 원수’ 발언에 강력 반발하며 십자포화를 날렸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장 의원의 대통령에 대한 비아냥거림은 도를 넘었다”며 “국민을 통합하고 산적한 문제를 풀어가야 할 정치인이 정치의 품격을 땅에 떨어뜨리는 언사를 언제까지 계속할 것인가. 자중자애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은희 대변인도 같은 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민의 대표 국회의원의 한마디 한마디는 그 당의 정치수준을 보여줄뿐 아니라 국가의 품격을 나타낸다”며 “자신의 말에 대해 책임감 있는 자세를 부탁드린다”고 비판했다.

권 대변인은 “어떤 뜻으로 원수라는 단어를 썼는지에 대해 지적하지 않더라도 그 내용을 보는 국민이 잘 판단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새누리당은 오늘 연찬회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하는 정당으로 혁신의 결의를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