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 기습폭우 신속대응 피해 최소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경기도소방재난본부]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가 21일 도내 전 지역 기습 폭우에 신속히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 해 주목된다.

재난본부는 이날 오전 9시 30분 호우특보 발효에 따라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고, 도내 전 지역 호우특보가 해제 된 오후 2시 30분까지 인명구조 4건(5명 구조), 배수지원 23건, 안전조치 15건 등 총 42건의 대응활동을 펼쳤다.

특히 안양시 만안구 지하차도에서는 불어난 물에 고립된 구조자 1명과 가평 두밀리 계곡에 고립된 등산객 2명을 구조하는 등 총 4회에 걸쳐 5명을 구조했다.

또 침수된 주택 14가구와 도로 6개소에 대한 배수조치, 열린 맨홀뚜껑 및 쓰러진 가로수 제거 등 15건의 안전조치도 병행했으며, 화성시 향남면 풍무교 하부 통행로도 통제하는 등 발빠른 조치로 폭우 피해를 최소화 했다.

한편 소방본부 관계자는 “최근 국지성 호우로 인한 피해 우려가 높아지면서 위험지역 거주자들에 대한 긴급문자 발송과 하천 유역 산책로 통제 및 안전 예방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면서 “폭우가 내리면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하천 등 위험지역에서는 안전한 곳으로 신속하게 대피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