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14벤처썸머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는 ‘Venture to Global, Venture for Tomorrow’를 주제로 제주 중문에 위치한 하얏트 리젠시호텔에서 벤처기업 CEO와 정부 및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하는 ‘2014 벤처썸머포럼’을 21일 개최했다.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은 개막식에서 “천억벤처의 85%가 수출기업이라는 사실에서 보여주듯이 벤처 역시 글로벌 경쟁력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필수다”며 “2박 3일간 열리는 이번 포럼이 벤처의 미래경쟁력과 글로벌 진출의 해법을 함께 모색하고, 경제위기를 발전의 계기로 승화시키는 지혜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첫째 날(21일)에는 '벤처2.0’ 벤처 발전과 미래'를 주제로 이민화 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이 벤처 발전사와 늪에 빠진 한국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풀어나가야 할 숙제에 대해 기조연설을 하며 포럼의 문을 열었다. 이어, ‘리딩벤처 특강’에서는 한국 대표 벤처 휴맥스의 변대규 대표가 ‘무일푼 기술 벤처에서 글로벌 수출 대기업’이 된 성공사례와 벤처기업 간 협력을 통한 글로벌 진출 방향을 제시한다.

이튿날(22일)은 융합과 사고의 전환을 통한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혁신의 힘! ‘ICT 융합’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메타트랜드 유인오 대표가 기술이 경쟁력인 벤처기업에게 해법을 전하는 비즈니스 특강으로 시작한다.

포럼의 주제인 ‘벤처의 글로벌화’를 위해 각계의 벤처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하는 특별토론회에는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 이종갑 벤처캐피탈협회장, 전요섭 INKE 회장, 정준 글로벌 중견벤처포럼 의장, 변대규 휴맥스 대표이사가 '벤처 글로벌 지원정책 방향 및 벤처글로벌화'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이번 포럼은 벤처업계의 전문가가 한자리 모여 벤처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벤처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벤처기업이 우리경제의 리더로서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이 2014벤처썸머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 = 벤처기업협회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