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지 떠난 보안업계 3인방, 새 터에서 승승장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집 떠나면 개고생' 속언은 옛말

왼쪽부터 김홍선 전 안랩대표, 신수정 전 인포섹 대표, 오경수 전 롯데정보통신 대표 [사진 = 각사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둥지를 떠난 보안 업계 전 최고경영자(CEO)들이 새로운 일터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집 떠나면 개고생'이라는 속언이 이제는 옛말이 되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홍선 전 안랩 대표는 SC제일은행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부행장)로, 신수정 전 인포섹 대표는 KT 정보보안단장(전무)으로 영입됐다. 오경수 전 롯데정보통신 대표도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후보로 거론된 데 이어 모 명문 대학 교수자리를 제안받아 조만간 출강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전 회사에서 개운치 않은 뒷맛을 남기며 퇴임했던 이들 보안업계 3인방이 각자 새로운 자리에서
재기를 예고하고 있다"며 "이전 회사에서 오히려 이들을 놓친 것을 아쉬워해야할 형편"이라고 말했다.

김홍선 전 안랩 대표, 신수정 전 인포섹 대표 등은 보안업계에서 공력을 쌓은 베테랑이라는 공통점외에도 각각 오래 몸담았던 회사에서 재 신임 전 임기를 남기고 갑자기 회사를 그만두게 됐다는 점에서 비슷하다. 

김홍선 전 대표는 임기가 4개월여 남아있는 상태에서 지난해 연말 갑작스럽게 사퇴했다. 특히 안랩의 한단계 성장을 견인했던 김 전 대표의 쓸쓸한 퇴장은 보안업계 안팎의 많은 궁금증을 샀다.

신수정 전 대표 역시 임기 연장 이후 갑작스런 사임 발표로 업계를 놀라게 했다. 신 대표는 사임 발표 후 회사와의 갈등설 등 루머가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현재 인포섹은 조영호 SK C&C 부사장이 SK C&C IT서비스사업장과 인포섹 대표를 겸직하고 있다. 

안랩과 인포섹은 대표 교체 후 후폭풍에 시달렸다는 점도 양사가 비슷하다. 안랩은 주요 임원들이 속속 회사를 그만두고 상당 수 세대교체가 이뤄진 상태다. 

오경수 전 롯데정보통신 대표의 퇴임도 표면적으로는 롯데카드 개인정보유출사고의 책임을 진 것이라는 시각이다.

배경이야 어떻든 이들 3인방의 연착륙 가도는 새로운 둥지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보안업계 관계자는 "최근 정보보안 사고가 잇따르며 금융, 통신 등 다른 분야에서 경영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고위 임원을 영입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하다"며 "보안업계가 핵심 인력을 자꾸 빼앗기는 것은 아닌지 곱씹어 볼만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