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개발 에볼라 바이러스 진단시약 양산 시작, 전염병 확산 방지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이 자체 개발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진단 시트 양산에 돌입했다. 19일 중국 칭다오 검역 당국 직원들이 서아프리카에서 들어온 선박에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중궈신원 제공]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중국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에볼라 바이러스 진단시약이 양산을 시작했다고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가 21일 보도했다.

중국 인민해방군 군사의학과학원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핵산 검사 특허기술을 이용해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진단 시약을 개발했으며, 중국군 보건위생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정식 생산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개발에 이용된 핵산 검사 기술은 2010년 중국군과학기술진보상 1등상, 2011년 중국 기술발명상 2등상을 수상한 획기적 기술로 이미 H1N1형과 H7N9형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 등 감염 진단 시약에 활용돼 중국 내 전염병 확산 억제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이 기술이 에볼라 바이러스 진단 시약에도 활용돼 세계적 공포를 몰고 온 치명적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신문은 밝혔다. 심사에 참여한 한 전문가도 "새롭게 개발된 진단시약으로 현재 예방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에볼라 바이러스 의심환자를 조기 확진하고 격리 및 치료가 가능해 전염병 확산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진단시약은 향후 광둥(廣東)성 선전(深圳)시 푸루이캉(普瑞康)생물기술유한공사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한편, 서아프리카 3개국을 중심으로 창궐하고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사망자는 지난 18일 기준으로 1350명, 감염 확진환자는 2473명으로 늘어났다. 라이베리아에서는 아직 임상시험 단계에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 '지맵'을 이용한 치료가 시작돼 회복 여부에 국제사회의 관심이 집중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