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의원 5명, 영장실질심사 출석 거부…방탄국회 현실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철도·해운 비리와 입법 로비 등에 연루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여야 국회의원 5명이 21일 예정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기로 결정, 논란이 예상된다. 

이날 검찰에 따르면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입법 로비 의혹을 받는 새정치연합 신계륜 의원은 영장실질심사 기일 연기 요청서를 제출했고, 같은 당 김재윤·신학용 의원은 변호인을 통해 심문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조현룡·박상은 의원도 변호인을 통해 불출석 의사를 통보했다. 조 의원은 철도부품 납품업체로부터 1억6000만원을 받은 혐의, 박 의원은 수억원대의 불법 정치자금을 은닉한 혐의 등을 각각 받고 있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이 7월 임시국회 회기 종료일인 지난 19일 자정 직전 8월 임시국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 방탄 국회 논란에 불을 지핀 터라 파장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제1야당의 기습적인 국회 소집과 집권여당의 방기로 8월 국회는 22일부터 시작된다. 비리 의혹에 연루된 여야 의원들은 이날 하루만 버티면 연말 정국까지 불체포 특권을 누리게 되는 셈이다.

한편 검찰은 8월 국회 회기가 시작되는 22일 0시 이전에 이들에 대한 강제구인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