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서울 비롯 중부지방 내일까지 시간당 30mm 많은 비.."휴가객 비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0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늘 날씨,날씨예보 서울 비롯 중부지방 내일까지 시간당 30mm 많은 비.."휴가객 비상"[사진=오늘 날씨,날씨예보,기상청 제공]

오늘 날씨,날씨예보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오늘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제주도와 전라남북도, 경상남도는 낮에, 충청남도는 저녁에 그치겠다.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비가 오겠다.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은 내일(22일) 새벽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국지적으로 시간당 30mm 내외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일부 지방에는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또다시 많은 비가 내리면서 저지대 및 농경지에 침수가 예상되고, 산간계곡이나 강가에서 야영하는 피서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상청은 또 제주도와 서해안,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각종 시설물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28도로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낮겠고, 남부지방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먼바다, 동해먼바다, 제주도전해상에서 1.5~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5m로 일겠다.

예상 강수량(21일 05시부터 22일 24시까지)은 ▶서울.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경상북도, 울릉도.독도, 북한 : 30~80mm(많은 곳 경기남부, 충북북부, 강원산간 및 남부내륙 120mm 이상) ▶(오늘) 충청남도, 전라남북도, 경상남도 : 10~50mm ▶(오늘) 제주도, 서해5도 : 5~30mm

오늘 날씨를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 날씨,서울에도 지금 비가 오고 있네요","오늘 날씨,요즘 비가 너무 많이 오는것 같아 걱정이네요","오늘 날씨,휴가철인데 정말 날씨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